개인정보처리방침 

주식회사 아식스코리아(이하 “회사”)는 아식스 공식 온라인스토어(www.asics.co.kr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와 오니츠카 타이거 공식 온라인스토어(www.onitsukatiger.com/kr/ko-kr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이하 총칭 “온라인스토어”)를 운영하는 자로서 「개인정보 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법령에 따라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 및 정보주체(이하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소중히 여기며, 효과적으로 보호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 법령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온라인스토어를 통해 공지합니다.

※ 참고: 아식스 브랜드에만 해당하는 경우 *를 통하여 표기하며, 오니츠카타이거 브랜드에만 해당하는 경우에는 **를 통하여 표기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 처리 목적)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 동의를 받는 등의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
2. 상품 또는 서비스 제공
상품 배송,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요금결제·정산 등
3.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처리결과 통보 등(민원사무)
4. 고객 맞춤 서비스,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서비스 홍보, DM, SMS, EM등의 정보제공 및 활용 등

제2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스토어를 통하여 수집하는 방법으로 다음과 같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
가. 일반 회원: 이메일 주소,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휴대폰 번호, 생년월일, 국가**, 주소(선택), 성별*, 추천인ID*,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여부(SMS, 이메일)*, 포인트 내역*, 쿠폰 내역*, 신발사이즈(선택)**, 본인확인기관(NICE평가정보㈜)에서 제공하는 본인확인결과값
나. 간편 가입 회원
1) 애플 간편가입 회원*: 아이디(애플 이용자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선택)
2) 카카오(싱크) 간편가입 회원*: 카카오 이용자 식별 아이디(카카오계정 이메일, 전화번호), 프로필 사진, 출생 연도, 성별, 닉네임, 이름, 배송지 정보(선택)
3) 상품 재입고 알림*: 휴대폰번호, 신체 사이즈(신발, 의류(상, 하의)), 아이디(회원),
2. 민원사무 처리: 민원 내용 및 민원인의 이름, 전화번호(휴대폰번호 포함), 이메일 주소(선택), 주문내역**
3. 상품 또는 서비스 제공: 주문 정보(주문자 이름, 전화번호(휴대폰번호 포함), 이메일), 배송 정보(수령자 이름, 주소, 전화번호(휴대폰번호 포함), 비회원의 경우 주문번호, 비밀번호), 결제 정보(신용카드정보, 은행계좌정보)
※ 대금결제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결제대행업체(PG)사에서 수집 및 저장하고 있으며, 회사는 결제대행업체에서 제공하는 거래내역 만을 제공받고 있습니다.
4.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이름, 전화번호(휴대폰번호 포함), 이메일 주소, 국가(선택)**, 성별, 신발사이즈(선택)**

제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1.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내(이용자의 회원 탈퇴 시)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보유합니다. 단, 아래 명시한 경우들을 포함하여 관계법령의 규정에 따라 일정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할 필요가 있는 경우 등에는 해당 기간 동안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 관계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관의 경우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및 상품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4) 접속기록 등 온라인스토어 방문 관련 기록: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나. 내부 방침에 따른 개인정보 보관의 경우*
1) 이용약관 제7조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자의 가입인증 휴대폰 번호, 본인인증정보(CI), 이름, 아이디, 이메일 주소(존재 시), 주소(존재 시): 3년
2) 탈퇴한 자의 가입인증 휴대폰번호, 본인인증정보(CI), 이름, 아이디, 이메일 주소(존재 시), 주소(존재 시): 30일

제4조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현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지 않으며, 제공을 하게 되는 경우 관계 법령에서 정한 적법한 절차를 거칠 것입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국외이전)
회사는 수집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필요한 경우 국외 이전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서 정한 적법한 절차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이전받는 자
(정보관리
책임자의
연락처)
연락처 개인정보가
이전되는 국가
이전 일시 및 방법
이전받는 개인정보 항목 이용목적 개인정보를 이전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GDX
(Magento)
nicel@gdx.inc
linlin@gdx.inc
일본 회원 등록(정보 수집 후, 개인정보 처리로서 암호화 되어 데이터베이스에 전송 및 보관), 상품 구매 시, 반품 시
고객정보(이름, 성별, 생년월일, email, 주소, etc.), 구입 정보 이력, 반품 정보 이력 판매데이터 처리, report 툴, 시스템 개발 고객이 가입을 철회 혹은 탈퇴했을 때
Adobe nicel@gdx.inc
linlin@gdx.inc
미국 데이터베이스 정보 보관과 참조, 회원 등록(개인정보는 암호화되어 보관), 상품 구입 시, 반품 시
고객정보(이름, 성별, 생년월일, email, 주소, etc.), 구입 정보 이력, 반품 정보 이력 데이터베이스 관리 고객이 가입을 철회 혹은 탈퇴했을 때
**
제6조 (개인정보 처리위탁에 관한 사항)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고객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위탁하고 있으며,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현재 개인정보 처리 위탁 받은자(수탁자)와 위탁사항 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수탁자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용마로지스 배송 및 배송정보 수집
동진특송
우체국 택배
H&K 제품 수선
덕신
F&A CS agency 회원가입, 회원탈퇴, 상품권 및 구매정보 확인, 처리를 위한 시스템 이용 등 고객상담업무 일체
슈어엠 주식회사 카카오 알림톡/친구톡/SMS 발송서비스
주식회사 아드리엘 온라인광고 대행 및 카카오 알림톡 발송서비스
오피노 Google GA 위탁 설치 및 정보수집, 분석
LGU+ AS 고객상담 전산시스템 위탁운영
NICE 평가정보㈜ 본인확인 인증
㈜가비아씨엔에스 회원가입, 상품 발송, A/S접수 및 처리, SMS/이메일 발송 업무, 행태정보 수집, 시스템 및 사이트 위탁 운영, 온라인 쇼핑몰 개발 및 운영 유지보수
네이버㈜ 결제처리 및 결제도용 방지
엔에이치엔한국사이버결제㈜ 결제처리(가상계좌, 계좌이체, 에스크로 가상계좌, 신용카드 및 기타 결제수단, 환불계좌 인증) 및 결제도용 방지
㈜카카오 SMS 및 최신 정보 발송
㈜니블스카이 웹로그 및 CRM 분석, 온사이트 마케팅, 개인화 추천, 웹/앱 push, SMS/이메일 발송 대행
주식회사 휴머스온 이메일 발송 서비스
채널코퍼레이션 고객 민원 처리
*
수탁자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용마로지스 배송 및 배송정보 수집
우체국 택배
롯데 택배
금강 제품 수선
덕신
F&A 회원가입, 회원탈퇴, 상품권 및 구매정보 확인, 처리를 위한 시스템 이용 등 고객상담업무 일체
슈어엠 주식회사 카카오 알림톡/친구톡/SMS 발송서비스
아이소바 코리아 CRM분석 및 리포트, 메시지 발송 타겟 분석
LGU+ AS고객상담 전산시스템 위탁운영
NICE평가정보㈜ 본인확인 인증
NHN한국사이버결제 주식회사 결제 서비스
카카오페이 온라인 간편결제
Zendesk 고객 상담시스템의 운영 및 관리
Send grid 이메일 발송
**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 (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는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서 개인정보가 부실, 도난, 유출 위조,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처리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시행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이나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으로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6.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8.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9.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9조 정보주체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와 그 행사방법
1.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열람, 수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식별(개인식별)을 위한 아이디, 이름, 성별, 생년월일 항목에 대한 정정은 제외됩니다.)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5.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6.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사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7.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 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10조 인터넷 접속정보파일 등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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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모바일 서비스에서도 동일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모바일 기기에서도 쿠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부적인 내용은 전항들과 동일합니다.

제11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관련 고충사항을 처리하는 부서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으며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책임자 관리부서
이름/부서명 김원무 E-Biz부서
전화번호 080-929-3535 080-929-3535
전자우편 customercare-kr@asics.com customercare-kr@asic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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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책임자 관리부서
이름/부서명 김원무 Sales팀
전화번호 080-929-3535 080-929-3535
전자우편 ahq-customercare-kr@onitsukatiger.com ahq-customercare-kr@onitsukatig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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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1. 이용자는 본인의 개인정보 열람을 사이트에 로그인 한 후, 마이페이지 회원정보수정에서 직접 하실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법정대리인 확인 필요)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잇습니다. 이용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 및 처리 부서
부서명 E-Biz 부서
연락처 전화번호 080-929-3535
팩스 02-318-9032
이메일 customercare-kr@asics.com
*
부서명 Sales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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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국번없이) 182 (cyberbureau.police.go.kr)

제14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및 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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